2009년 12월 16일 수요일

[시스템][수정] 마이크로소프트 무료 백신 - MS 시큐리티 에센셜 한글판 출시

[ 마이크로소프트 (기업용) 무료 백신 -  MS 시큐리티 에센셜 한글판 출시 ]

2010년 초, 드디어 MS에서 무료 바이러스 백신이라는 비장의 카드를 뽑아든다.

뉴스 : MS 무료 백신 내년 초 한국 서비스 // 다나와 by 전자뉴스

개인사용자에게는 하나의 무료백신이 더 생긴것에 불과하지만, 기업 전산관리자의 입장에서는 쌍수를 들어 환영할 만한 일이다.

왜냐면,

1. 기업에서도 공짜다.
 - 어차피 기업에서는 윈도우 라이센스를 가지고 있어야 하며, "MS 시큐리티 에센셜"의 경우 윈도우가 정품이라면 개인/기업 상관없이 쓸 수 있다.


2. 32비트 / 64비트 전용버전이 따로 제공되고 있다.
- 기업에서도 조금씩 64비트 환경이 늘어가는데 이젠 전혀 걱정할 필요가 없다.

3. 아직도 기업내 많이 존재하는 XP전용버전도 있다.
- 내심 걱정했던 것이, 정식 출시될 때 XP의 지원여부가 불확실해서였다.
라이브서비스 중 하나인 "무비메이커"의 경우 비스타 이상에서만 설치되기도 하고, MS의 행보가 점점 XP지원을 줄여가는 추세였기 때문에 우려했던 부분이었으나, 말끔히 해결되었다. ^^

4. 한글화 된다.
- 실은 별것 아닌 것 같아도 관리를 하다보면 상당히 중요한 이슈가 된다.
"영어 울렁증"이라는 사회적 병이 기업사회에서도 심각하기 때문이다.
( 설치할 때 부터 영문버전을 싫어하시는 분들이 꽤 많다.)


[사족]
참으로 이상한 것이..
이전의 글에서도 밝혔듯이 MS가 진행하는 무료백신은 기업시장에 막대한 타격을 줄수 있는 이슈인데도 기사의 하단에 인터뷰하시는 분들은 참으로 담담하시다.
"..무료 백신은 새로운 일이 아니다"란다..

진짜일까??
개인용 시장에서야 그렇다 치더라도 기업용 소프트웨어 시장에서는 완전히 반대의 이야기가 된다.
(회사에서 사용할 수 있는 무료백신은 현재 코모도사Comodo Antivirus밖에 없다.)
(덧. PCTOOLS에서 제공되는 백신도 있지만 영문판에다 라이센스도 너무 애매하다.)

기업의 서버용이 아니라면, 직원들의 PC에 설치되는 바이러스 백신의 비용이 1인당 1~3만원가량은 들게된다.
당장 아후라가 컨설팅하고 있는 중소기업은 연간 "150만원"정도의 비용이 절감이 된다.
직원 70~80명정도의 작은 규모의 회사가 이정도인데... 정말 타격이 없을까???

아마 아후라가 모르는 다른 수익구조가 있나 보다 ... 하고 편하게 생각하기로 했다.


[ 본 글은 "불의 신전"(http://ahura.co.kr)에서 발행한 "최종 편집본"입니다. 저작권은 아후라(ahura.co.kr@gmail.com ) 에게 있으며, 이 저작권 문구를 포함하고, 원문 훼손을 하지 않으시면 어디서든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댓글 2개:

  1. 어제(17일) 날짜로 한글판 정식 출시되었네요..

    근데 개인이나 5인이하 소규모 사업장에서만 무료로 사용 가능한가 봅니다..ㅠㅠ

    코모도사의 안티바이러스는 인원제한없이 기업에서도 무료사용 가능한가요?

    답글삭제
  2. @로지 - 2010/02/18 08:21
    말씀감사합니다.^^

    저도 한글판 소식과 겸해서 라이센스를 다시한번 체크해야겠군요.



    코모도사 제품은 기업과 상관없이 무료로 사용가능합니다.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