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트랜드는..]
요즈음 프로그램들은 온라인과 연계되는 것이 보통이다.
굳이 "클라우드 컴퓨팅"이니 "SaaS"서비스를 거론하지 않더라도, 소프트웨어의 추세는 이제 온라인을 기본으로 서비스되고 있다.
같은 종류의 프로그램들은 이미 온라인 저장공간 제공, 온라인 소프트웨어 제공을 하고 있다.
예를 들면 아래와 같은 서비스가 있다.
* MS오피스 + Office Live Workspace(온라인 5GB 저장공간 제공)
>> 오피스 2007에서 벌써 지원되고 있다. 아래 그림은 "MS 오피스 2007"이다.
* 완전히 온라인 기반인 구글 문서도구(Docs) - 오프라인으로 작업가능 (제공용량 정보없음??)
* 한컴 자사의 서비스인 "싱크프리 오피스" - 온라인 1GB 저장용량 제공
등이 있다.
예전 버전들을 깔면 항상 함께 설치되던 "넷피스"는 서비스 종료가 되어서 아쉬웠는데..
자사의 서비스(싱크프리)와 겹치는 부분이 있어서인지 온라인 서비스에 관한 내용이 없다.
사실 내심 기대하기는 싱크프리와 연동하여, 정품사용자들에게 싱크프리의 기본제공 1GB용량보다 더 제공되기를 바랬는데. ^^
[ 마치며.. ]
이번에 베타를 떼고 출시될 "한컴오피스 2010"은 종합적인 글쓰기 도구로써는 흠잡을데 없는 완성도 있는 소프트웨어임에는 틀림이 없다.
그러나..
현재의 트랜드를 따라잡기에는 좋은 기능만 제공해서는 조금 우려스럽다.
조금 더 "온라인과의 연계"부분을 강화하고, 이를 통한 "협업기능"을 더 추가한다면 최고의 소프트웨어로 다시 거듭나지 않을까 상상해 본다.
한컴오피스 2010을 위해서 현재 프로모션 중인 한컴오피스2007 홈에디션을 구매했습니다. 정식 출시가 기대됩니다. 좋은 글 잘 읽고 갑니다.
답글삭제@dayliver - 2009/12/09 11:49
답글삭제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베타테스터의 필수미션을 위한 포스팅이었습니다.
가끔씩 선생님의 "교무수첩"을 훔쳐보러 갑니다. ^^
64비트에서 한글설치문제 해결법은 많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방문 감사합니다.
저도 2007 홈에디션을 구매한 사람입니다. 참고로 "기본제공 1GB용량보다 제공" 됩니다.
답글삭제@김석영 - 2009/12/11 17:05
답글삭제아~ 1기가 더 용량이 제공이 되나 보군요. ^^
저도 테스터 상품으로 제공받으면 다시한번 확인해서 수정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글도 시대의 뒤안길로 사라지지 않으려나 싶습니다. 우리의 자존심인 한글815를 군바리 행정병때 한달 월급으로 구입했었는데(만원!) 말이죠.
답글삭제ms워드로 어쩌다가 갈아탔는데, 그닥 불편한건 없고 오히려 막강한 그림그리기 기능과 예쁜 디자인땜에 한글 쓰기가 싫어지더군요. 그리고 제 주관적 느낌인진 몰라도, 똑같은 폰트로 문서 작업을 해도 ms워드가 문서가 더 예쁘게 나온다는 느낌입니다.
개인적으로 한글이 갔으면 하는 방향이란..옛날 도스 때처럼 단축키를 좀 강화시켜서 마우스 안건드리고 문서 작업이 되도록 하는게 어떨까 싶습니다. 지금도 문서 작업을 하다보면 군바리때 쓰던 한글2.0이 그리워진답니다.
@flanky - 2010/02/13 21:41
답글삭제맞습니다. ^^
아직도 저는 워드프로그램에서 마우스를 써야한다는 것이 이해가 잘 안갑니다.
마우스 없이 쓰던 예전 막강 단축키로 돌아가면 좋겠군요.
방문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