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용 무료 그래픽뷰어 3종을 소개합니다.
-
가장 완성도 있는 SlowViewer 1.0 RC2
홈페이지 : http://www.slowview.at/ (현재 개발이 중단되어 있음)
버전 : 1.0 RC2 (이 버전을 마지막으로 개인용 프리웨어인 Brennig's 를 개발하다 중단)
호환성 확인 : 윈도우 2000, XP, Vista, Windows7(Build 7000) / 무설치판 기준
설명 :
그래픽 뷰어의 대명사인 Acdsee의 기능을 가장 충실히 따른 버전이다.
이름이 Slow라고 .. 그림을 보는 속도가 느리지는 않다.
AcdSee Classic v2.4 버전의 기능을 (거의) 모두 가지고 있으며, 2004년 정도부터 사용하기 시작해서 지금까지 안정적으로 사용하고 있다.
라이센스 :
You are granted the right to install and use "SlowView" free of charge on any of your computersystems. You are granted the right to make an unlimited number of copies of this software "SlowView".
[ 무설치판 ]
http://pds10.egloos.com/pds/200903/22/62/c0086062_SlowView1.0rc2.zip
( 설치판은 2002년도에 만들어 진 원본 설치파일이고, 무설치판은 항상 사용하던 프로그램 폴더를 압축한 것인데 확인해 보니 같은 버전인데 만들어진 날짜가 틀리다. 될 수 있으면 사용이 검증된 무설치판(2003년판)을 사용하기 바란다. )
-
Acdsee 를 닮은 오픈소스 그래픽뷰어 : Cornice
홈페이지 : http://wxglade.sourceforge.net/extra/cornice.html
버전 : 0.61(윈도우용) / 리눅스용 0.62 (다운로드는 홈페이지 링크에서 받으세요.)
설명 :
제작자가 Acdsee를 좋아하여 같은 기능을 구현하려고 노력한 그래픽 뷰어
현재 개발중단이 되었지만 포럼에서 심각한 버그는 패치버전이 올라오고 있으며, 번역작업 또한 진행 중이지만 더 이상의 프로그램 업그레이드는 없다.
참고로 프로그램의 그림파일 보기 속도는 Slowview 보다 떨어진다.
-
이스트소프트의 알씨 5.0 beta6
홈페이지 : altools.co.kr ( 다운로드 : http://bin.myfolder.net/story/88752 )
설명 :
현재 릴리즈 되고 있는 버전은 개인사용자에게만 무료로 배포되고 있으나, 5.0 beta6버전까지는 기업용으로도 무료로 제공되었다.
버전 : 5.0 Beta6 ( 다운로드 : http://estsoft1.ktsh.co.kr/altools/ALSee50_beta6.exe )
라이센스 참고 : http://www.altools.co.kr/Support/FaqView.aspx?idx=1064&cate=23
알집, 알씨, 알FTP, 알약은 가정에서 이용하는 개인사용자에게만 무료로 제공됩니다.
기업이나 단체, 공공기관, 교육기관, PC방에서는 위 제품을 사용할 때
라이선스를 구매해야 합니다.
그러나 알약을 제외한 나머지 제품은 아래 버전에 한해
기업이나 관공서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기업/관공서/PC방/교육기관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알툴즈 제품
*알집 - 4.92 이하 버전
*알씨 - 2.1beta1 이하 버전 , 4.5 beta1~4.5 beta4 , 5.0 beta1~5.0 beta6
*알FTP - 2.5 beta3 이하 버전
※ 구버전은 안정성을 보장할 수 없으므로 되도록이면 라이선스 구입후 최신버전을
사용하실 것을 권장합니다. 심파일이나 네이버 자료실에서 제품 이름으로 검색하여
다운로드하십시오.
참고로 아래 제품 최신버전은 어디서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알맵 공개용, 알패스, 알툴바, 알GIF, 알송, 알쇼
맺으며..
사무실을 방문해 보면.. 흔하게 알툴즈 시리즈가 깔려있는 업무용 PC들을 자주 보게 된다.
( 하나같이 개인사용자용 프로그램들이다.. 또 꽤나 최신버전들을 열성적으로 설치해 놓고 있다.그 행위가 불법인데도..)
대기업이나 되어야 라이센스에 신경을 쓰지 중소기업들은 소프트웨어의 저작권은 크게 신경 쓰지도 않는다. (쓰지 못한다.. 가 맞는 표현인 것 같다.)
사실 신경을 쓴다 하더라도 대안이 없다. 컴퓨터 한대 값을 넘는 오피스용 소프트웨어를 구매해야 하니..
또한 단속을 당했더라도 사실 대안이 없어서 그냥 또 흐지부지 방치해 두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참으로 안타까운 일이다.
내가 이런 포스트를 하는 이유.. 블로그를 낸 이유도 사실 이런 상황을 너무 많이 보아서이다.
지금은 시작단계라 아직 자료가 많지 않지만..
가지고 있는 자료들만 다 소개를 해도 많은 부분 기업운용 비용을 절약할 수 있으리라 생각이 된다.
[ 본 글은 "불의 신전"(http://ahura.co.kr)에서 발행한 "최종 편집본"입니다. 저작권은 아후라( ahura.co.kr@gmail.com ) 에게 있으며, 이 저작권 문구를 포함하고, 원문 훼손을 하지 않으시면 어디서든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저는 Brennig's를 좋아했는데 조금 아쉽더군요. 소개하려고 한글화까지 했는데...
답글삭제@도아 - 2009/03/11 23:09
답글삭제저도 SlowView 이후에 좋은 이미지 뷰어를 찾고 있던 중..
Brennig's 를 보고는 당연히 기업용 프리웨어일 것이라 생각하고
스크랩을 해 놓았는데.. 알고보니 개인용 프리웨어 이더군요.
더군다나.. 개발도 중단한 상태이고..
좀 더 개발을 하셨으면 AcdSee와 견줄만한 소프트웨어로 기억이 남을텐데 저도 많이 아쉽습니다.
항상 찾아와 주시는 "도아님"덕분에 처음 해보는 블로그지만 신이 나는군요.
감사합니다.
@도아 - 2009/03/11 23:09
답글삭제앗, 도아님께서도 다녀 가셨군요.
저도 사실상 도아님 덕에 블로그를 시작했는데,
여기에서 뵈니 새롭습니다.
좋은 정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답글삭제동료 선생님들께서 "이미지 뷰어는 뭘 쓰면 좋아?"하실 때마다 드릴 말씀이 없어 난처했었거든요.
사실 전 포토샵을 거의 항상 켜놓고 살기 때문에 이미지 뷰어의 필요를 느끼지 못한답니다.
좋은 정보 주신 것에 다시금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dayliver - 2009/06/21 01:24
답글삭제현재 저는 별다른 이미지 뷰어없이 윈도우 라이브에서 제공하는 앨범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불편하기는 하지만, 온라인 연동부분이 마음에 들더군요.
방문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