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월 4일 월요일

[웹서비스][포포로] 포토샵보다 더 포토샵다운 온라인 포토샵 - 트루디자인

[무엇?]
플래시(Flash)로 웹상에 Adobe 포토샵과 같은 기능을 구현한 이미지 에디터이다.

홈페이지 : 포포로 - http://www.poporo.co.kr / 제작사 - 탭스랩(주)
서비스명 : 트루디자인 포토샵 버전 (Flash)

   [스크린샷 -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서 실행한 모습 ]

[소개]
Adobe에서 운영하는 photoshop.com에서도 웹버전의 이미지 에디터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기는 하나,
익숙하지 않은 Express버전을 제공하고 있고, 기능도 단순 수정 등 별다른 기능은 제공하지 않고 있다.

거기에 비해 포포로는 가장 포토샵에 근접하는 UI에 더해서, 기능까지도 포토샵의 기본기능을 충실히 실행하고 있다.
웹용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으로는 가장 기술력이 뛰어나다고 판단되는 프로그램이다.

홈페이지에 여러가지 버전이 있으나, 플래시 버전의 "트루디자인 포토샵버전"이 가장 유용한 것 같다.
(ActiveX버전은 빠르고, 단축키, 외부파일 붙여넣기 등의 기능을 지원하지만, 레이어를 지원하지 않는다.)

- 지원포멧 : jpeg, gif, png, bmp , tdw(자체 포멧 : 레이어 지원)


[ 장점 ]
 - 스크린샷에처럼 포토샵을 사용할 줄 아는 사용자은 바로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익숙하다.

 - 웹 프로그램답지않게(?) 프로그램의 실행속도도 빠르고 작업속도가 빠르다
  ( 플래시 버전이라도, 1024x768정도의 웹용 이미지를 작업하는데는 아무 지장이 없다.)

 - 프로그램 설치도 필요없고, 가입도 필요없고, 로그인조차 할 필요가 없다. 단지 링크만 알고 있으면 된다.

 - 레이어 개념이 있다. 텍스트레이어도 새로운 레이어로 생성이되어 추후 수정이 가능하다.



[단점]

 - 작업은 웹헤서 하지만, 파일저장은 사용자의 하드디스크로 저장해야 한다.(웹 저장공간이 없다.)

 - 로컬 하드디스크에 있는 파일은 "복사" 및 "붙여넣기"가 되이 않는다. (프로그램 내에서는 가능하다.)

 - 작업에 사용할 수 있는 단축키가 거의 없다. 

 - 단축키가 없기 때문에 화면 확대/축소, 선택 및 선택해제 등.. 을 모두 마우스로 작업해야 한다.


[사족]

크롬의 "웹 애플리케이션 바로가기 만들기"기능을 이용하면, 완전한 독립 프로그램인 것 같다.

[ 스크린샷 : 크롬 브라우저의 "웹 애플리케이션"으로 실행된 트루디자인 ]


* 보너스 : 아래는 포포로 싸이트의 스크린샷
 - 다양한 서비스를 볼 수 있다. 특히 "트루디자인 애니메이터" 의 경우도 상당히 유용한 서비스이다.

[ 본 글은 "불의 신전"(http://ahura.co.kr)에서 발행한 "최종 편집본"입니다. 저작권은 아후라(ahura.co.kr@gmail.com ) 에게 있으며, 이 저작권 문구를 포함하고, 원문 훼손을 하지 않으시면 어디서든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댓글 6개:

  1. @손듸원 - 2010/01/13 22:55
    죄송 드릴수가 없네요. ㅠ.ㅠ

    답글삭제
  2. 저는 다른 것 포스팅 했는 데;; 트래백 보넸습니다.

    답글삭제
  3. @윈컴이 - 2010/01/14 17:03
    http://www.pixlr.com/editor

    외국서비스군요. ^^

    오~~ 단축키가 상당히 많이 먹네요.

    ( Ctrl+T 버튼도 먹구요. )

    소개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4. @Sunny Holic - 2010/01/22 13:10
    네.. ^^

    아제 슬슬.. 온라인 프로그램시대로 가나 봅니다.

    윈컴이님께서 소개하신 곳이 더 좋은 기능을 제공하네요.



    취향에 따라 골라쓰시면 되겠네요.

    방문감사합니다.

    답글삭제